희성촉매 TWC 촉매, LG전자 ‘GHP 슈퍼3 플러스’에 적용되어 친환경 기술 선보여
2022.02.18
희성촉매의 TWC(Three Way Catalyst) 촉매가 적용된 LG전자의 친환경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 에어컨 ‘GHP 슈퍼3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적용된 TWC 촉매는 엔진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NOx),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THC)와 같은 대기오염물질들을 질소(N2)와 산소(O2) 등 인체에 무해한 가스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LG전자 GHP 시스템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강화된 환경부 GHP 배출가스 허용 기준(질소산화물 50ppm, 일산화탄소 300ppm, 탄화수소 300ppm)을 충족했을 뿐 아니라, 각 기준의 30% 이하로 배출량을 낮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로 배출시설 신고 면제를 획득하며 상용화되었습니다.
‘GHP 슈퍼3 플러스’는 업무용 빌딩, 학교, 의료시설 등에서 사용 가능한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 에어컨으로, 실외기 한 대에 최대 58개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는 설비입니다.
희성촉매는 친환경 기술과 우수한 촉매 솔루션을 통해 환경 보호와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실현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GHP(Gas Heat Pump): 가스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에어컨 및 난방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성과 환경 친화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설비를 의미합니다.
[사진 출처] 이투뉴스